출처 : http://cyberx.tistory.com/8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자 등록


iOS 앱을 제작하고 앱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한 단계를 여러차례 나누어 포스팅 하려 합니다.



즐겨찾게 될 사이트 


*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 https://developer.apple.com/

그리고 어마무시하게 클릭하게 될 메뉴 - 

이곳은 개발자를 등록하고 테스트 기기를 추가하며 개발에 필요한 인증서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제공받는 곳입니다.



* iOS 앱 등록 사이트 https://itunesconnect.apple.com
내가 개발한 앱을 스토어에 올리기 위해 준비하는 사이트.
앱 내의 결재항목을 추가/삭제하거나 앱스토어에서 보여줄 앱의 미리보기 스크린샷 등 앱의 전반적인 정보를 등록하거나 추세를 파악하는 등 어플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에서 개발자로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개발자 등록 비용은 1년에 $99 입니다.



1. 맥 개발 인증서 받기

iOS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맥이 필요합니다. 제작도구 툴인 xcode가 맥에서만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맥의 [LaunchPad - 키체인 접근]을 실행합니다.

[키체인 접근 - 인증서 지원 -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


사용자 이메일 주소, 일반 이름을 입력하고,

나는 맥에 저장할 것이므로 [디스크에 저장됨]과 [본인이 키 쌍 정보 지정]을 선택 후 [계속]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디로 다운로드 받을 것인지 위치를 지정해주는 창이 나오는데 위치 지정 후 [저장] 버튼 클릭을 하게 되면 그 위치에 방금 요청한 인증서(CertificateSinging...)가 다운로드가 되어 저장이 됩니다. 



2. 맥 개발 인증서 등록하고 iOS개발 인증서 받기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 https://developer.apple.com/ - Member Center - Certificates, Identifiers & Profiles 클릭



Certificates 선택



새로 등록할 것이므로 [ + ] 버튼 클릭



종류가 많습니다..  

iOS 앱 개발을 위한 인증서며 푸쉬용 인증서며 Passbook, 웹사이트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내가 할 것은 App Store and Ad Hoc 입니다. 앱을 등록하거나 테스트용으로 배포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인증서입니다.

[Continue - 다음페이지도 Continue] 클릭


Choose File... 에서 아까 맥에서 다운로드 받은 인증서를 등록하고 하단 [Generate] 클릭


이 작업이 완료가 되면 인증서를 다운로드를 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것을 맥에 다운로드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인증서를 실행하게 되면 키체인 화면이 활성화되고 목록에 방금 실행한 인증서가 목록에 나타납니다.


개발자 등록은 이렇게 하면 끝입니다.


상당히 쉬운작업인데 단어가 어려워 고생 좀 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내 아이폰을 테스트 기기로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