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내용은 XCode로 iOS App을 앱 스토어에 업로드 시 발생하는
아래 error에 대한 해결 방법이기도 합니다.
(ERROR ITMS-90086)
-------------------------------------------------------------------------------------------------------------
애플이 아이폰5S 부터 A7 64비트 CPU를 탑재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대응에 고심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는 32비트와 64비트 모두 지원하도록 앱을 개발해야 앱 심사를 받겠다고 합니다.
애플은 64비트 프로세서를 지원함에 따라 더 고성능의 앱을 더 빠르게 구동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애플은 개발도구인 X코드를 통해 32비트 앱을 64비트 앱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과거처럼 유니버셜 바이너리를 지원한다고 한 것입니다.
하지만, 앱을 아이폰5와 아이폰5S 모두에서 구동하게 하려면, 동일한 앱이 두 개의 코드를 갖는 걸 감수해야 합니다. 하드웨어야 OS 차원에서 알아서 판단해 32비트냐 64비트냐를 결정해 주겠지만 기본적으로 앱의 전반적인 용량은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그 동안 애플의 가이드라인에서 벗어나 개발해왔던 앱 개발자라면 기존 앱을 64비트로 변환하는데 상당한 모험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64비트 앱을 원활히 개발하려면 애플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지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2015년부터 앱 개발 및 수정을 하여 앱 심사를 요청하려면 반드시 32비트와 64비트를 지원 하도록 개발이 되어야 하는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64비트 아키텍쳐 지원
애플이 공식적으로 개발자를 위한 새 문서를 올렸는데, 아이폰5s의 64-bit 앱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기술한 것입니다.
자 그럼 64비트 변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4 비트 바이너리 변환 방법
1. Xcode 5.0.1 이상 설치합니다. (최신버젼 Xcode 6.1 설치 권장)
2. 개발 프로젝트를 오픈 합니다.
3. 프로젝트 Build Settings -> Architectures 설정
- Architectures Standard architectures (armv7, arm64)
- Vaild Architectures arm64 armv7 armv7s
4. 프로젝트 설정에서 iOS Deployment Target 을 iOS 5.1 이상으로 설정합니다.
- iOS 5.1 이하로 설정할 경우 64비트 빌드가 되지 않습니다.
5. 프로젝트를 빌드를 합니다.
- 빌드시 컴파일러는 에러와 경고를 발생할 것입니다. 소스코드의 에러와 경고 항목을 Xcode 도움말 가이드를 참조하여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 애플이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을 참조해서 소스 코드를 수정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ios/documentation/General/Conceptual/CocoaTouch64BitGuide/ConvertingYourAppto64-Bit/ConvertingYourAppto64-Bit.html#//apple_ref/doc/uid/TP40013501-CH3-SW1
6. 소스코드 수정이 완료되면 64비트 하드웨어(아이폰5S 이상) 단말에서 테스트를 합니다.
7. 앱 Archive 를 생성하여 앱 심사을 위헤 애플에 제출합니다.
'02.Development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Error) process launch failed: failed to get the task for process 915 (0) | 2016.02.25 |
---|---|
[iOS] (Error) ERROR ITMS-90535: "Unexpected CFBundleExecutable Key" - iOS submission error (0) | 2016.02.25 |
[iOS]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할 앱 연결과 권한 (공유) (0) | 2016.02.22 |
[iOS]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기기 등록 (공유) (0) | 2016.02.22 |
[iOS] 내가 만든 iOS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해보자 - 개발자 등록 (공유) (1) | 2016.02.22 |